재미여성과기협 주최
6월19일 오후 5시부터
재미여성과학기술자협회(KWISE·회장 김자영·사진)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SET·소장 안혜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커리어 토크 콘서트 ‘데이타사이언스’가 오는 19일 오후 5시(서부시간) 온라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의 대상은 응용과학이나 수학에 관심이 있거나 데이타사이언스에 관심이 있는 한인 남녀 중고교생, 대학생, 대학원생 혹은 학부모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크로스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고 멘토링을 통한 취업 및 진로 개발, 미래설계의 지원을 제공한다. 재미여성과학기술자협회는 2021년 여러 스템 전공 전문가들의 강의를 시리즈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자영 회장(UCLA교수)은 “현재 붐을 이루고 있는 데이타사이언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마련했다”며 “한인 학생들의 커리어 결정 고민을 같이 나눌 기회다. 데이타사이언티스트로서의 커리어와 준비방법 등을 조언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책임자인 김현정 교수(UCLA)는 영상의학과와 의료통계의 부교수로, 이날 행사의 사회를 맡게 된다. 강사로는 한아름(디스커버파이낸셜), 존 이 박사(KPMG), 김선호 부소장(USC IMSC), 유니스 옥(머크), 홍초롱(메디칼IP), 웬시 유(UCLA박사과정), 질리언 안 세이모어(아이스너헬스), 대니엘 심(USC석사과정) 등이다.
선착순 100명만 참가할 수 있고 무료이며 사전 등록자에게만 링크를 제공한다.
▶등록사이트: www.kwise.org
▶문의: kwisementoringds@com